톰 타울리 (2024) AI 시대의 프로그래머 - 개발 생산성을 200% 높여주는 AI 페어 프로그래밍
2024-09-12 Bibliography bib pairprogramming c006- (톰 타울리 2024) “AI 시대의 프로그래머 - 개발 생산성을 200% 높여주는 AI 페어 프로그래밍” 톰 타울리 2024
- 프로그래머, AI 세계에서 살아남기이제 AI는 프로그래머의 강력한 동반자가 됐다. 이 책을 통해 AI 도구를 마스터해, 코드 품질은 높이면서 개발 시간은 대폭 단축해 보자.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AI와 함께 당신의 개발 능력을 한 단계 높여보자. 생산…
Related-Notes
References
책소개
프로그래머, AI 세계에서 살아남기
이제 AI는 프로그래머의 강력한 동반자가 됐다. 이 책을 통해 AI 도구를 마스터해, 코드 품질은 높이면서 개발 시간은 대폭 단축해 보자.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AI와 함께 당신의 개발 능력을 한 단계 높여보자. 생산성 200% 향상은 시작일 뿐이다. AI 개발 도구는 요구사항 정의부터 계획 수립, 설계, 코딩, 디버깅, 테스트, 문서화까지 프로그래밍의 모든 단계에 실용적인 조언을 준다. 이 책은 챗GPT와 클로드 같은 LLM부터 깃허브 코파일럿, 아마존 Q 디벨로퍼 같은 코드 특화 AI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. 초보자부터 경험 많은 프로그래머까지 AI와 함께 개발 생산성을 높여보자.
목차
CHAPTER 1 개발자에게 열린 새로운 세상
_1.1 진화와 혁신 _1.2 생성형 AI _1.3 활용 사례 _1.4 한계점 _1.5 개발자의 새로운 접근 방식 _1.6 결론
CHAPTER 2 AI 어시스턴트의 작동 원리
_2.1 주요 기능 _2.2 지능형 코드 완성과의 비교 _2.3 컴파일러와의 비교 _2.4 역량 수준 _2.5 생성형 AI 및 거대 언어 모델(LLM) _2.6 LLM 성능 평가 _2.7 오픈소스 LLM _2.8 AI 어시스턴트 프로그래밍 도구 평가 _2.9 결론
CHAPTER 3 프롬프트 엔지니어링
_3.1 예술과 과학 _3.2 도전 과제 _3.3 프롬프트 _3.4 컨텍스트 _3.5 지시 _3.6 입력 데이터 _3.7 출력 형식 _3.8 모범 사례 _3.9 환각 감소 _3.10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_3.11 자율 AI 에이전트 _3.12 결론
CHAPTER 4 깃허브 코파일럿
_4.1 깃허브 코파일럿 _4.2 시작하기 _4.3 코파일럿 파트너 프로그램 _4.4 결론
CHAPTER 5 기타 AI 어시스턴트 프로그래밍 도구
_5.1 아마존 Q 디벨로퍼 _5.2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 _5.3 탭나인 _5.4 리플릿 _5.5 코드GPT _5.6 코디 _5.7 코드WP _5.8 워프 _5.9 비토 AI _5.10 커서 _5.11 코드 라마 _5.12 기타 오픈소스 모델 _5.13 결론
CHAPTER 6 챗GPT 및 기타 범용 LLM
_6.1 챗GPT _6.2 GPT 모델의 코드 생성 능력 _6.3 챗GPT 탐색하기 _6.4 웹 브라우징 _6.5 반복적인 작업 _6.6 크로스 브라우저 호환성 _6.7 배시 명령 _6.8 깃허브 액션 _6.9 GPTs _6.10 제미나이 _6.11 클로드 _6.12 결론
CHAPTER 7 기획
_7.1 브레인스토밍 _7.2 시장 조사 _7.3 경쟁 분석 _7.4 요구사항 작성 _7.5 프로젝트 관리 _7.6 결론
CHAPTER 8 코딩
_8.1 코드 리뷰 _8.2 판단 호출 _8.3 학습 _8.4 주석 _8.5 모듈식 프로그래밍 _8.6 프로젝트 시작하기 _8.7 자동 완성 _8.8 리팩터링 _8.9 함수 _8.10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_8.11 프레임워크 및 라이브러리 _8.12 데이터 _8.13 프런트엔드 개발 _8.14 API _8.15 결론
CHAPTER 9 디버깅, 테스트, 배포
_9.1 디버깅 _9.2 문서 _9.3 코드 리뷰 _9.4 배포 _9.5 결론
CHAPTER 10 AI 시대의 개발자를 위한 팁
_10.1 AI가 바꾼 프로그래밍 방식 _10.2 AI 어시스턴트의 이점 _10.3 AI 어시스턴트의 유의점 _10.4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특성 _10.5 프로그래밍 이상의 작업 _10.6 프로그래머의 역할 _10.7 결론
APPENDIX A 클로드 3.5
_A.1 클로드 아티팩트 _A.2 클로드 프로젝트